[벳조이 스포츠 분석]04월13일 KT:삼성 KBO 분석 및 예측
- 133 조회
- 0 추천
- 목록
KT 순위와 경기내용 별도 제목 없이
삼성 순위와 경기내용 별도 제목 없이
선발 투수 KT는 소형준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소형준은 6일 SSG 원정에서 7이닝 5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펼쳤으나 승리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문학에서 강한 투수임을 다시 한번 증명한 바 있으며, 홈 경기에서 아쉬운 면이 있지만 낮 경기에서의 강점이 확실한 만큼 이 점에 승부를 걸 수 있을 것입니다. 삼성의 데니 레예스는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레예스는 6일 한화와의 홈 경기에서 7이닝 1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두며 일요일의 남자임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습니다. 작년 KT 상대로 원정에서 12이닝 1실점으로 매우 강한 투수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선발 투수에서는 삼성의 미세한 우위가 보입니다.
불펜진 KT는 쿠에바스의 6이닝 1실점 쾌투 이후 3이닝 2실점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쿠에바스 이후 올라온 김민수가 2안타 2실점으로 흔들렸습니다. 원상현의 분식 회계가 있었지만, 김민수가 흔들린다는 것은 박영현까지 가는 길이 험난하다는 이야기입니다. KT 입장에서는 목요일 완패를 당한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삼성은 이승현이 5이닝 3실점으로 강판된 이후 송은범이 올라오자마자 2점을 허용했습니다. 문제는 경기 후반을 고려할 때 그 2점이 너무나 컸다는 점입니다. 양창섭과 백정현의 무실점은 오히려 빛이 바랜 듯 보입니다. 불펜에서는 KT의 우위가 있습니다.
타격 KT는 이승현과 송은범을 공략하여 5점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타선이 폭발하지 않는 문제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적시타로만 점수를 올리는 것은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로하스가 멀티 히트를 기록한 것은 기분 좋은 소식입니다. 삼성은 쿠에바스와 김민수 상대로 구자욱의 솔로 홈런을 포함해 3점을 올렸습니다. 김민수와 양창섭 상대로 득점을 올릴 때는 분위기가 좋았으나 이재현이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경기의 흐름이 끊겼습니다. 원정의 삼성은 기대를 하면 안 되는 상황입니다. 타격에서는 KT의 미세한 우위가 보입니다.
승패 분석 우천 취소는 누구에게 도움이 될까요? 현재로서는 삼성에게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레예스가 일요일 낮 경기의 화신임을 감안할 때, 삼성으로서는 우천 취소가 타자와 투수들에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기회로 더 반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소형준 역시 낮 경기에서 강한 투수이지만 홈이라는 점이 조금 아쉽고 원정의 삼성은 그다지 퍼올리는 타입이 아닙니다. 선발에서 앞선 삼성이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스코어 4:2 삼성 승리
승1패: 삼성 승리
핸디: SSG 승리
언더 오버: 언더
5이닝 승패: 삼성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