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조이 스포츠 분석]05월12일 캔자스시티:보스턴 MLB 분석 및 예측 스포츠중계:스포츠무료중계
- 617 조회
- 0 추천
- 목록
캔자스시티 선발 투수 세스 루고(3승 3패 2.84)는 시즌 4승 도전에 나섭니다. 7일 화이트삭스와의 홈 경기에서 6.2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루고는 최근 3경기에서 매우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홈에서의 강점이 확실한 만큼, 낮 경기에서 장타 허용률을 얼마나 줄이느냐가 이번 경기 호투의 조건이 될 것입니다.
보스턴의 선발 투수 루카스 지올리토(1패 8.38)는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7일 텍사스와의 홈 경기에서 3.2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지올리토는 복귀전의 기세를 이어가지 못한 것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원정 투구가 나은 편이지만, 현재의 지올리토가 정상이라고 말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선발 투수 면에서는 캔자스시티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캔자스시티의 불펜진에서는 콜 레이간스가 5이닝 4실점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막판 3이닝 동안 불펜이 무려 6점을 허용한 점이 문제입니다. 혼자서 1이닝 5실점으로 무너진 앙헬 제파는 좌완이라는 점 외에는 장점이 없어 보입니다. AAA로 보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보스턴의 불펜진에서는 개럿 크로셰가 7이닝 1실점으로 원정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으면서 게임을 마무리하였고, 승리조를 아낀 것은 다행스럽습니다. 불펜에서는 캔자스시티가 미세한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타격 면에서는 캔자스시티가 크로셰의 투구에 막혀 단 1점에 그쳤습니다. 좌완에게 약한 문제가 여지없이 드러났습니다. 그러나 우완 상대라면 이야기가 다를 수 있으며, 이 팀의 타선은 우완에겐 강한 모습을 보이는 팀입니다.
반면 보스턴은 레이간스와 제파 두 좌완 투수를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10점을 기록하며 타선이 확실히 제 몫을 해냈습니다. 좌완에게 강한 특징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지만, 우완 상대에겐 고전할 수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타격 면에서는 두 팀이 막상막하의 대결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좌완 에이스 대결이 보스턴의 완승으로 끝났던 전날과는 완전히 반대의 상황이 펼쳐질 것입니다. 이는 캔자스시티가 우위에 있음을 증명합니다. 상성에서 앞선 캔자스시티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스코어는 7:3으로 캔자스시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승패는 캔자스시티 승리로, 언더 오버는 오버로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