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조이 스포츠 분석]06월20일 SSG:KIA KBO 분석 및 예측 스포츠중계:스포츠무료중계
- 32 조회
- 0 추천
- 목록
SSG 선발 투수 김광현(4승 7패 3.84)은 이번 시즌 5승 도전에 나섭니다. 14일 롯데와의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으로 아쉬운 패배를 경험한 김광현은 날씨가 더워지면서 투구 내용이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KIA를 상대로 5월 11일 7이닝 1실점으로 승리한 경험이 있어 이번 경기의 기대치를 높여주는 요소입니다.
KIA의 선발 투수 양현종(5승 4패 5.27)은 시즌 6승에 도전합니다. 14일 NC 원정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으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양현종은 최근 투구 내용이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특히 5월 11일 김광현과의 맞대결에서 5.1이닝 3실점으로 패배한 점이 불안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선발 투수에서 SSG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SSG의 불펜진은 박시후가 5개의 사사구로 무너져 1.1이닝 0안타 1실점으로 조기 강판되었습니다. 이후 등판한 최민준도 1실점을 허용했지만, 나머지 투수들이 7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승리조 3인방의 위력은 다시 살아나는 중입니다.
KIA의 불펜은 올러가 6이닝 무실점 10삼진의 쾌투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불펜이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경기를 깔끔하게 마무리했습니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성영탁은 데뷔 후 무실점 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불펜에서는 두 팀이 막상막하의 대결을 펼치고 있습니다.
타격 면에서 SSG는 박주성 상대로 1점을 올린 후, 9회초 2사에서 최지훈의 동점 솔로 홈런과 11회초 석정우의 2점 홈런으로 총 4점을 기록했습니다. 홈런이 나와준 것은 반가운 부분이며, 홈에서도 이 점을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KIA는 KT의 투수진을 차근차근 공략하며 홈런 2발 포함 5점을 기록했습니다. 도깨비 방망이처럼 KIA의 타격이 빛을 발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5군 레벨의 타선이 기대 이상의 끈질김을 보여주고 있지만, 문제는 이제 원정이라는 점입니다.
타격에서도 두 팀이 막상막하의 대결을 펼치고 있습니다.
양 팀 모두 주중 시리즈를 기분 좋게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경기는 분위기와 분위기의 대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양 팀 타선 모두 언제든 홈런을 뽑아낼 수 있고, 불펜은 승리조가 강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양현종은 부진의 늪에 빠져 있으며, SSG와의 궁합이 좋지 않은 반면, 김광현은 KIA를 상대로 강점을 보이는 투수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SSG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스코어는 6:4로 SSG의 승리입니다. 승1패는 SSG 승리, 핸디는 KIA 승리, 언더 오버는 오버로 예상됩니다. SUM은 짝이며, 5이닝 승패는 SSG 승리로 보입니다.